도지코인, 미결제약정 급증하며 랠리 모멘텀 확보

◆…자료:코인글래스(미결제약정현황)

그간 둔한 움직임을 보이면서 정체되어 있던 도지코인이 현재 강세 돌파의 직전에 있음을 암시하는 신호가 발생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유명 가상화폐 분석가인 알리 마르티네스는 최근 X(구 트위터) 계정 게시물을 통해 도지코인이 중요한 저항 수준에 접근하는 것으로 보인다며 잠재적인 급등으로 이어질 가능성을 보여준다고 밝혔다.

이어 현재 0.2달러까지 도달하면서 한 달여 만에 최고가 수준에 도달할 가능성을 테스트하고 있으며 투자자들에게 강력한 시장 역학의 변화를 암시하는 하락 삼각형 패턴에서 최근 탈출한 것이 이를 뒷받침한다고 강조했다.

그의 주장처럼 도지코인이 랠리 전 하락 패턴에서 벗어난 후 상승 반전을 경험했던 이전 주기와 유사한 패턴이 반복되면서 최근 47%의 상승을 마쳤다. 이러한 움직임은 비록 완전히 일치하지는 않지만, 과거 패턴을 답습하는 것으로 보인다.

하락 패턴의 탈출과 후속 되돌림(반전)이 완료됨에 따라 0.2달러의 저항 수준 돌파를 향한 또 다른 동력을 확보하기 위한 위치를 잡아가고 있다. 알리 마르티네스는 "역사가 반드시 반복되지는 않지만, 비슷한 파동을 이어가는 경우는 많다"라며 "0.2달러 수준은 중요 도전과제로 이 범주 주변에서 매도 압력으로 자주 무너졌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나 전반적인 가상화폐 시장의 분위기와 정서는 여전히 낙관적이며 이는 핵심 가격대를 향한 추진을 뒷받침할 가능성이 있다. 현 가격대에서 0.2달러까지 상승하기 위해서는 약 20%의 상향 곡선을 달성해야 한다.

트레이딩뷰 4시간 도지코인 가격 차트는 횡보를 보이는 가운데 상승을 위한 긍정적인 움직임은 투자상품(선물, 옵션) 미결제약정이 급증하고 있다는 점이다. 코인글래스 자료에 따르면 미결제약정은 지난 24시간 동안 23% 늘어난 10억 달러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리고 미결제약정 총 규모는 200% 증가, 현재 40억 달러에 이르고 있다. 미결제약정이 증가한다는 것은 새로운 투자자가 시장에 진입했거나 기존 투자자들의 포지션이 크게 늘었음을 의미한다.

이는 시장 활동 강화의 신호이자 지속적인 가격 인상을 뒷받침하는 요인이 될 수도 있다. 크립토 데일리 트레이드 시그널의 또 다른 분석가도 "도지코인 가격 차트에 대칭 삼각형 패턴이 등장하고 있다"라며 "지속적인 상승 모멘텀으로 이어질 수 있다"라고 말했다.

2024-05-22T01:12:32Z dg43tfdfdgfd